티스토리 뷰
목차
보건복지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근로자들은 필수 의무교육을 매년 이수해야 합니다. kohi(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제공하는 교육을 매년마다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것인데요.
이번 연도의 교육은 "노인인권, 마음의 온도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올해 노인인권 교육은 2월에 시작되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kohi 의무교육의 신청 방법과 대상자, 수료증 발급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장기요양기관, 노인인권 등 의무교육의 빠른 이수를 원하시는 분들은 "바로가기"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4 kohi 의무교육
kohi 의무교육은 다양한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들의 원활한 업무 수행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기본적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도록 돕는 무료 온라인 교육 과정입니다.
kohi 의무교육
◾ 신청기간 : 2024년 2월 1일 ~ 2024년 12월 13일 오후 11시 50분까지입니다.
◾ 이수기간 : 수강신청일로부터 21일 안에 교육을 이수해야만 합니다.
◾ 인정시간 : 4시간으로 변경되었습니다.(사회복지인정시간 : 240분)
2024년에는 노인인권 인정시간이 기존 6시간에서 4시간으로 변경되었으며, "노인인권, 마음의 온도를 더하다"라는 교육명으로 의무교육이 진행됩니다.
kohi 의무교육 대상자
kohi 의무교육은 보건복지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근로자라면 매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의무교육입니다.
◾ 노인복지시설 운영자 및 종사자 전원
◾ 재가 장기요양기관 설치 및 종사자 전원
◾ 요양보호사, 의료 종사자, 사회복지사 등 관련 업종
◾ 주야간보호, 방문요양, 방문간호 등 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및 종사자
◾ 노인인권과 보건복지시설에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kohi 의무교육 수강신청
2024년 kohi 의무교육의 수강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ohi 의무교육 수강신청은 kohi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및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 한국보건복지인재원(kohi)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가입이 안되어 있으면 회원가입을, 가입이 되어 있으면 로그인해 주세요.
◾ "교육분야"에서 "노인인권"을 선택합니다.
◾ [노인인권, 마음의 온도를 더하다] 과정을 찾아 빨간색 "수강신청"을 눌러주세요.
◾ 필요한 신청자 정보를 입력하고 수강신청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노인인권 외에 긴급복지와 학대신고, 기타필수 또한 수강신청 과정이 동일합니다. 필요하다면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ohi 의무교육 수료증 발급
kohi 의무교육을 성공적으로 이수하셨다면 한국보건복지인재원(kohi) 홈페이지 내에서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한국보건복지인재원(kohi)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주세요.
◾ "학습하기/수료증" 메뉴에 들어가 주세요.
◾ 발급받을 수료증의 연도를 설정하고, 수료증 출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kohi 의무교육의 중요성
2024년 kohi 의무교육은 보건복지 종사자들에게 노인복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노인학대와 같은 문제를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024년 교육 과정은 특히 "노인인권, 마음의 온도를 더하다"라는 주제 아래, 종사자들이 노인을 대할 때 필요한 인권 감수성과 전문 지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kohi 의무교육을 통해 보건복지 관련 종사자들은 노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